개인정보처리방침
1.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 개인 식별을 위한 필요한 최소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. 서비스별 수집 항목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▣ 수집 항목
■ 필수 입력사항
※이용자께서는 필수항목 수집•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,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이므로,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 가입, 서비스 이용,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.
○ ID, 이메일 주소, 휴대폰번호, 비밀번호, 성명, 생년월일
○ 휴대폰번호, 중복가입확인정보(DI), 동일인 식별정보(CI),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정보(법정대리인의 성명, 생년월일, CI, DI)
■ 선택 입력사항
※이용자께서는 선택항목 수집•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,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가 아니므로 동의를 거부하시더라도 회원 가입, 서비스 이용, 홈페이지 이용 등이 가능합니다.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택항목 수집∙이용이 필요할 경우 별도로 안내하고 동의받도록 하겠습니다.
○ 마케팅, 이벤트 정보 수신 동의여부(이메일/SMS)
○ 기타 계약의 체결ㆍ유지ㆍ이행ㆍ관리ㆍ행사참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
▣ 수집 방법
■ 서비스 이용/홈페이지/이메일/상담게시판/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입력/저장하는 정보 수집
■ 오프라인/콜센터/AS 및 상담 등의 과정에서 서면/팩스/전화 등을 통해 수집
■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
▣ 이용 목적
■ 회원 가입 및 관리
○ 본인 확인, 연령확인,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,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, 혜택 제공 및 안내,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
○ 회원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 / 개인정보 처리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, 정정, 삭제, 처리정지 요구 시 본인확인, 개인식별
■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○ 상품, 서비스 및 콘텐츠의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상품 배송
○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및 기능 개선(이용자의 과거 이용 행태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 및 추천 정보 등 제공)
○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AS 및 업데이트 정보 등 제공
■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∙광고 등에 활용
○ 고객만족 조사, 상품•서비스 개발연구, 신규 서비스 연구•개발•특화
○ 이벤트∙프로모션 등 마케팅 정보 제공 및 경품 배송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 및 통계, 서비스•제품•정보의 추천, 시장 트렌드 유추, 시장조사, 통계분석자료 활용
■ 비회원 구매상담 및 고객문의 응대
▣ 보유 및 이용기간
회원 탈퇴 후 5일까지
2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이용자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.
3. 개인정보의 처리위탁
▣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·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·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■ 제공받는자
CJ대한통운, 롯데택배, 로젠택배, 우체국택배, 한진택배, 경동택배, (주)브로드씨엔에스, (주)아이네임즈
■ 제공목적
고객 상품배송 서비스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정산, 웹사이트 및 앱 회원관리, 고객 문의처리, SMS발송, 구매상담 서비스 관리,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, 시스템 모니터링, 전화번호 인증, 시스템 관리
■ 보유 및 이용기간
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
※수탁업체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, 웹사이트 공지사항(또는 서면•이메일•전화•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)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4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단, 정보통신망법 제 29 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의거 1년의 기간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 분리 보관되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.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▣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: 3년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▣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: 6개월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▣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/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▣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자료: 12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5.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▣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·정정·삭제·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※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,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.
▣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,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▣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.
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35조 제4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▣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6.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▣ 파기절차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“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” 참조)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.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▣ 파기방법
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됩니다.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▣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∙관리적 조치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∙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.
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(1)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.
(2)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업무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며,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합니다.
■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
○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, 그 외에도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.
■ 접속기록의 위조∙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
○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∙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기록이 위조∙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합니다.
■ 개인정보의 암호화
○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파일 보관 시 이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(Lock)을 사용합니다. 또한 전송되는 데이터는 암호화되며,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됩니다.
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○ 이용자를 직접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,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,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합니다.
○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.
○ 입사시 전 직원이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방지합니다. 또한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갖추고 있습니다.
○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철저하게 유지된 상태에서 이뤄지며,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.
▣ 링크 제공 방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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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권익침해 구제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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